서울시교육청,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감독관 희망자 전원 코로나19 진단검사 실시

2020-12-03 13:47:26.0

댓글수 0

조회수 26

[서울시교육청]11.30.(월)조간1-(정책안전기획관)2021 대학수학능력시험 감독관 희망자 전원 코로나19 진단검사 실시_1.hwp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월 3일(목) 실시하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감독관으로 참여하는 교사 등 관계 요원 희망자 전원에게 코로나19 감염병 진단검사를 무료로 실시한다.

 

 

▢ 2021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코로나19 확진자, 자가격리자 및 유증상 수험생에게도 응시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병원시험장, 별도시험장, 일반시험장 내 별도시험실을 설치·운영한다. 감염 염려에도 불구하고 많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병원시험장·별도시험장·별도시험실 감독관에 자원하여 수험생의 수능 응시를 도울 예정이다.

 

 

▢ 모든 수능 감독관 희망자에 대한 진단검사 무료 실시는 감독관 등 교직원의 개인 건강을 지키고, 동시에 감독관들이 수능 이후 학교로 돌아가 수업을 하면서 코로나19가 학생들에게 전파되는 것을 차단하여 안정적인 학사일정을 운영하기 위함이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교육청에서 제안하고 11월 23일(월) 개최된 서울시방역협의회 실무회의를 통해 서울시(시장권한대행 서정협)가 전폭적인 지원 계획을 밝히면서 성사되었다.

 

 

 

▢ 진단검사는 수능감독관, 본부요원 등으로 수능시험에 참여한 교직원 24,226명 가운데 희망자에 한하여 무료로 실시한다. 진단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가 4개 권역*에 설치되어 검사 희망자는 12월 4일(금)부터 5일(토)까지 2일간 자택에서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진단검사를 받은 감독관은 검사 결과가 통보될 때까지 자택에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온 이후 학교로 복귀할 수 있다.
 * 수능감독관 선별진료소 설치장소 : 서울시교육청, 북부교육지원청, 학생체육관, (구)염강초 

 

 

▢ 확진자 수험생이 시험을 치른 병원시험장의 감독관 등은 12월 7일(월) 오전 자택에서 가까운 보건소를 통해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 아울러,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과 학부모 가운데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싶은 희망자는 서울시 코로나19 선제검사 신청 누리집*에서 신청하고 서울시 시립병원 7개소**에서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 서울시 코로나19 선제검사 신청 누리집: https://www.seoul.go.kr/coronaV/coronaStatus.do?menu_code=20
    ** 검사 실시병원 : 동부병원, 서남병원, 서북병원, 은평병원, 서울의료원, 어린이병원, 보라매병원

 

 

▢ 서울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세 증가 및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에 따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 교육부 및 방역당국과 함께 순차적으로 시험 상황을 준비하고 있으며, 특히 학교 내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 서울시교육청은 수험생의 안전을 확보하고 응시 기회를 보호하기 위하여 11월 20일(금)부터 관내 모든 고등학교 3학년의 원격수업 전환을 권고하였고, 11월 30일(월)부터 관내 모든 중학교도 원격수업으로 전환할 것을 권고하였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학교 밀집도 준수사항보다 강도 높은 조치로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철저한 방역 속에서 수험생의 안전을 보장하여 진행되기 위한 조치이다.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모든 고등학교 전학년은 11월 26일(목) 이후 원격수업을 실시 중이다.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라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수능시험이 끝날 때까지 서울시, 자치구, 서울지방경찰청, 서울소방재난본부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마칠 수 있도록 수능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입시학원 등에는 수능 전까지 대면수업 자제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또한, 수험생과 가족들은 시험일까지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Copyrights ⓒ 서울교육소식 (enews.sen.go.kr) 배포시 저작자 반드시 표기] 

이전글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개정 법령 및 준수사항

다음글

학원 코로나바이러스 예방관리 참고사항